교육행정서비스헌장

  • 홈 > 참여민원 > 교육행정서비스헌장 > 교육행정서비스헌장
  • 화면 크게
  • 화면 작게
  • 인쇄하기
  •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새창열림
  • 트위터로 공유하기

행정서비스헌장제 시행

행정서비스헌장제 시행 나타내는표
기 관 명 헌 장 명 칭 대 상 고 객
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 국민·교직원

행정서비스헌장제의 이해

행정서비스헌장제란?
행정기관이 제공하는 ①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③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.
헌장제의 목표
고객 지향적인 행정서비스 문화 조성을 통한 행정서비스의 신뢰성과 투명성 확보 및 고객만족 창출을 그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행정서비스헌장 전문

교육행정서비스헌장

우리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 전직원은 신속· 정확·친절하게 민원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고객 누구에게나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,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1. 우리는 민원을「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,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,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」생각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, 그리고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·정확·공정하게 처리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민원 처리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,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서비스 실천과 노력에 대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하여 업무에 반영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.

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중심의 「서비스 이행 표준」을 설정하여 성실히 지킬 것을 다짐합니다.

방문자 통계